프로그래밍/UnrealEngine4

Unreal Engine 4 매크로 자동 들여쓰기 해결법

ZenoAhn 2016. 12. 31. 01:14

언리얼 엔진4 를 학습하고 있는 과정에서

UPROPERTY, GENERATED_BODY 등 여러 Macro를 사용할때 자동 들여쓰기되는게 약간 거슬려서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Indent 이나 Formatting 키워드를 넣어서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해답이 있습니다.


1. 기본 옵션 조정


도구->옵션->텍스트 편집기->C/C++->탭 들여쓰기 블록


이렇게 간단하게 세팅해 줄 경우 UPROPERTY 같은 매크로에 자동 들여쓰기가 안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 public: 같은 keyword에도 자동 들여쓰기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 줄 변수 선언 시, public: keyword 타이핑 시)

- if() 와 같이 중괄호 {} 없이 사용되는 구문에서 들여쓰기가 되지 않습니다.


2. 확장 기능 설치


확장 기능을 설치 해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zenoengine/ue4-vs-extensions


3. 꼼수


매크로 선언 이후에 세미콜론을 넣고 약간의 마음의 평화를 얻은 뒤 나중에 컴파일 하기전에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1번의 경우 들여쓰기 스마트 기능이 생각보다 편리한 기능을 지원해주는게 많았던거 같습니다.

public 한정자 다음 변수 선언 하는 부분이 거슬리고 2번 방법을 설치하는게 귀찮아진 저는 3번 방법으로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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